혼수와 예단은 화려하고 사치스러워 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오늘날 함과 예장 및 예단은 혼주 측 지위나 경제력에 맞추어 하는 것이 옳으며 이는 서로 비슷한 수준에서 하는 것이 옳다 하겠다. 혼수라는 것은 본래 혼례 절차에 꼭 포함되는 것도 아니고 그 시대의 결혼 풍습에 따라 바뀌는 것이므로
변화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또 다른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이 2000여개로 늘어나면서 화장품업체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가격 문란의 최대 원인도 인터넷에 있다는 말도 종종 나돌 정도다.
이런 화장품 현황 중 새로 등장한 화장품 제품이 있다. 국내 최초의 인
쿠르드 족에 대한 선교의 관심이 다른 때보다 높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쿠르드 족은 근대 이후 많은 민족국가들이 세워지는 가운데에서도 자신의 국가를 갖지 못한 소수민족으로서 그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 사실이다. 7 세기 이후 이슬람 세력에 의한 지배를 시작으로 다른 민족이나 국가에 의해 다스
사회적 위치와 경험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풍경을 공유함으로써 귀중한 시간이 되고자 한다.
1) 주제선정 흐름과 배경
가. 긍정심리학 들어가기
문득 3월 중순 즈음 어느 텔레비전 방송에서 신간 소개하는 내용을 보다가 『긍정의 심리학』이란 책을 소개하는 것을 듣게 되었다. 순간적으로 ‘아~
문화적인 산물의 단순한 조사의 측면이 아니다. 보고서를 통해서 중국이라는 나라를 좀 더 깊숙이 앎으로 인해, 변화하는 중국에 대한 우리의 대처방안을 생각해보는 것에 있지 않을까?
그러한 우리 자신들의 물음에 대한 결론은 바로 ‘성(姓)문화’였다. 우리 조는 처음부터 문화적인 어떤 산물에
문화는 남성과 여성에게 서로 다른 이중적인 성 기준을 적용해왔다. 이러한 성문화가 시대가 바뀌면서 점차 남녀에게 평등한 기준을 적용해야 한다는 의식이 확산되었는데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90년대를 기준으로 영화가 어떻게 변화였는지 살펴보겠다.
II.본론
1. 90년대 이전
1) 특징
90년 이
1. 여성장애인에 대한 문제점 분석
1) 여성 장애인문제 분석틀
여성장애인의 문제를 규명하기 위해서는 여성장애인의 삶 전체를 포괄하고 통합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분석틀이 필요하다. 여기에서는 여성장애인의 평등생활과 자립을 위한 3타원- 사회 외부로부터의 영향, 기능상의 행동, 자아-의
된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과거의 사회적 기억을 이끌어내 ‘그 때’ 의 의미를 현재의 의미망으로 끌어들이는 작업은 이전의 소설들과의 차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작가는 <삼풍백화점>을 통해 ‘그 때’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게 함은 물론 지금의 우리에게 새로운 가치를 묻는다.
뱀을 반찬으로 먹는 와족!
스멀스멀 기어다니며 혀를 날름거리는 뱀, 물리면 30초 안에 죽는 무시무시한 맹독을 품고 있는 뱀, 보는 것만으로도 심장이 멈춰 버릴 것 같은 끔찍하고 징그러운 뱀을 먹는 종족이 있다! 중국 운남성의 시멍, 창위안, 멍렌, 란창 지역에 사는 와족은 뱀을 즐기는 종족으로 유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